본문 바로가기

기본 정보

닉네임 : 홍군

5
  • 잡담
    30살 공시 준비?
    엄마와 동생이 공무원 시험 준비를 하는 게 어떻겠냐고 성화입니다. 일단 2년까지만 하자고...올해 만 29세인데 전 떨어지면 시간과 돈을 날리는 게 아닌가 싶어 하고 싶지 않지만 지금 면접만 보면 족족 떨어지고 들어가도 별 볼일 없거나 네가 못 버티니까 그냥 공무원이 제격이라고 하십니다.과목도 수학이 없어졌고 경쟁률도 줄고 있으니 바짝하면 된다고...어떻게 설득을 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공감 1
    댓글 1
    자세히 보기
  • 취준
    이력서 열람
    잡코리아를 통해 두 회사에 지원했는데 이력서를 열람했다는 말이 없네요.채용을 끝냈는지 그게 아니라면 면접 볼 기회를 주셨으면 한다는 내용을 문자로 보내고 싶은데 그래도 될까요?전화가 나을까요?설령 한다고 해도 어떻게 운을 떼야 할지 그것도 고민스럽습니다.
    공감하기 댓글 1
    자세히 보기
  • 이직
    인코딩 업무는 어떤가요?
    키스템*에서 cgv 광고 관련 이력서를 쓰고 있는데 업무 중 인코딩이란 것이 있어서 궁금해서 질문합니다.업무 난이도는 어떻고 일의 진행과정은 어떤지 궁금해요.컴퓨터 전공이 아니라서 저와 맞지 않는다는 판단이 서면 지원하지 않을 생각도 있습니다.아시는 분은 구체적으로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공감하기 댓글달기
    자세히 보기
  • 신입
    마케팅은 몇 년 일해야 경력이라고 봐주나요?
    제목 그대로입니다.현재 1인 스타트업에서 마케팅을 배우고는 있는데 제가 예상한 것과 많이 달라 맨땅에 헤딩을 하는 기분입니다.저는 애초에 SNS, 블로그 등에 작성을 위주로 하는 업무에 지원을 했고 면접까지 봤는데 여기선 사람이 없으니 별 걸 다하고 잘 마무리 했다해도 제가 정말 잘하고 있는 건지 신경이 쓰입니다. 대표님은 잘한다 하시는데 저는 저를 못 믿겠습니다.1년 계약이긴 하다만 아직 수습이 끝나지 않았습니다.벌써부터 다른 곳으로 옮길 걸, 나중에 연락온 그곳으로 갈걸 하는 후회만 하네요.나중을 위해 일단 참고 일하긴 하는데 얼마나 일해야 할 지 모르겠습니다.마음 같아서는 3개월만 일하고 나오고 싶지만 근무기간이 이때까지 3~6개월 밖에 되지 않아 그게 또 발목을 잡을까봐 걱정입니다.아무나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5인 미만 기업에 대해서 잘 알았으면 들어오지도 않았습니다.
    공감하기 댓글달기
    자세히 보기
  • 취준
    스타트업에 취업이 되었습니다.
    얼마 전 마케팅 업체 스타트업에 취업돼 출근을 기다리고 있어요.근데 고민이 있는 게 출근을 해야되느냐 하는 겁니다. 이때까지 파견직, 중소기업 등 열 군데 넘게 면접을 봤지만 불합격의 고배만 마셔 이번이 아니면 기회가 없긴 해요. 문제는 스타트업의 환경입니다. 1인 스타트업이라 이제 제가 가면 둘이서 일해요. 월급은 나쁘지 않아요. 1년 계약이고 대표가 어떻게든 나중을 위해(이직 등) 마케팅 경력을 만들게끔 서포트 해주겠다고 호언장담 하시더라구요.마케팅 직군 1인 스타트업은 어떤가요? 마음 바뀌면 내일 오전 중으로 연락을 달라고 하셨어요.
    공감하기 댓글 6
    자세히 보기